후원 회원 한진호님

한진호님
파티·이벤트 대행사 'Stomp!'의 대표이자 DJ인 한진호님은 2년 연속 옥선 총회 뒤풀이 비용을 지원해 주시는 회원분입니다.
먹고 마시며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고 연대자 간 교제하는 자리에서 물질을 나눠주신다는 것은 참으로 감사하고 귀중한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다른 단체도 많은데 왜 옥선에 후원하시게 됐는지, 그 이유를 여쭤봤습니다.
- 진호님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네 민지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
- 매년 총회 때 저희 뒤풀이 비용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가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어요. 큰 비용을 지원하시게 된 이유가 있으실까요?
= 제가 노동 시간이 너무 길다 보니 현장에서 연대하거나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너무 적고, 저희 음향 장비 등이 나가는 것이 아닌 이상 시간을 따로 빼기가 너무 힘들어서 "총회 때라도 시원하게 쏘자!"로 시작한 것 같네요. 2020년 총회도 지원하겠습니다.
- 와, 진짜 너무 감사합니다... 저희같이 작고 귀여운 월급을 받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감사한 일이에요 ㅠ.ㅠ "시원하게 쏘자!"는 마음은 어떻게 가지시게 되신 걸까요? 옥선에 대한 특별한 애정이 있으신가 봐요 ♥
= 네, 제가 이쪽(?)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이 2014년부터였습니다. 혁명기도원에서 활동하면서, 홍대에 있는 곱창포차가 쫓겨났을 때 매주 모여 예배했었습니다. 당시 '분더바'에서 디제잉으로 연대를 하면서 이쪽(?)에 관심 가지게 되었어요. 사람마다 다 다르겠지만 저는 기독교 신앙이 없었다면 이런 활동들을 안 했을 것 같아요. 신앙이 있기에 한 거죠.🤣 옥선은 그렇기 때문에 더 애정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제 이미 누군가에겐 자본가더라고요(...ㅋㅋ;;) 그러니 그냥 자본으로 할 수 있는 걸 하는 것으로(...) 😂😂
- 크... 가진 걸 나누고 소유에 균열을 내시는 방법으로 연대의 손길을 보내주고 계시는군요! 너무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옥선 구성원들과 후원 회원분들께 전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을까요?
= 네. 제가 하고 있는 사업들에도 더 좋은 결과를 내어서 더 열심히 후원하겠습니다. 음향 필요하신 현장에 언제든 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