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지킴예배>를 마무리 했습니다. 지난 해 4월 21일 강제집행 이후 매일같이 골목을 지켰던 연대인들은 지난주까지, 매 주 금요일 연대를 기억하며 한 주도 빠지지 않고 예배와 연대하는채식인모임을 진행했습니다.
이제 다음 주 수요일, 을지OB베어가 마포구 동교동에 재개업을 합니다. 을지OB베어의 가족들은 손님을 맞고, 연대인을 만나며, 가장 잘했던 일, 손이 기억하는 그 순간을 일상으로 살아내려 합니다. 비록 을지로에 바로 재개업 하지는 못했지만, 을지로노가리골목 사태에 대한 중구청의 책임을 묻고, 재발 방지 대책을 세우는 과제와 국회 앞에 던져진 상가법 개정의 화두를 놓지 않고 지금까지 싸워왔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 과제들을 투쟁으로 쟁취하려 합니다.
이제 을지OB베어는 매 월 첫 째 주 목요일 저녁 7시 30분, 중구의 이웃 현장들과 함께 <싸우는 상가세입자들과 함께하는 현장예배>와 <연대하는채식인모임>으로 모입니다. 현장의 연대인으로, 가게의 단골로 을지OB베어 투쟁에 함께해주세요!
쫓겨남의 아픔을 먼저 겪은 <궁중족발>, 개정된 상가임대차보호법으로도 지키지 못했던 <을지OB베어>가 함께 벌금 및 배상액 모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강제철거와 젠트리피케이션을 ‘당연하다’고 하는 도시에서 두 가게와 연대인들은 연대의 깃발로 새로운 도시의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법이 개정되고, 정주할 수 있는 권리를 공론화하며 싸운 두 가게와 연대활동가를 지지해주시길 바랍니다.
쫓겨남의 낙인을 연대로 이겨냈듯, 벌금의 꼬리표를 연대의 깃발로 바꾸겠습니다.
<싸우는 상가세입자들과 함께하는 벌금모금 프로젝트>에 동참해주세요!
후원모금 참여하기 1. 소셜펀치 : https://www.socialfunch.org/fightingstore 2. 계좌 : 우체국 010033-01-008860 (고난받는이들과함께하는모임) *모금에 동참해주시는 마음으로 고난함께에서 계좌를 제공해주셨습니다.
후원리워드 신청도 잊지 마세요! https://forms.gle/XByDcRbaZF3ENVwL7





